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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모 볼보자동차 대표 "더뉴 XC60, 내년 2500대 판매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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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서울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8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된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뉴 XC60' 출시행사를 열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좌)와 본사 이정현 디자이너(우)가 더뉴 XC60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6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서울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8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된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뉴 XC60' 출시행사를 열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좌)와 본사 이정현 디자이너(우)가 더뉴 XC60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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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26일 "내년에 더뉴 XC60 2500대를 판매할 것"이라며 "더뉴 XC60의 성공을 바탕으로 빠른 시간 안에 국내에서 1만대를 판매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날 서울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8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된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뉴 XC60' 출시행사를 열었다.
이 대표는 출시 행사에서 "더 뉴 XC60은 도심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과 최신 기술력, 주행 성능을 모두 겸비했다"며 "더 뉴 XC60이 국내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더뉴 XC60를 소개하며 가격경쟁력을 강조했다. 그는 "본사와 많은 미팅을 통해 한국시장의 중요성과 잠재력을 설명했다"며 "이를 통해 어느 경쟁 모델보다도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더뉴 XC60 국내 판매 가격은 독일, 영국, 스웨덴에 비해 약 1000만 이상 저렴하다. 이 대표는 "볼보코리아가 제공하는 5년 메인터넌스와 워런티, 트림별 기본 사양 등을 비교하면 100% 동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세대 XC60은 볼보자동차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유럽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GLC, BMW X3 등을 제치고 2014년부터 2016년까지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번에 출시한 더뉴 XC60은 볼보자동차의 최신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디자인이 더해졌다.
더 뉴 XC60

더 뉴 XC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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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역사상 가장 역동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더 뉴 XC60의 외관디자인은 볼보자동차 최초의 한국인 디자이너인 이정현씨가 주도했다. 그는 "완벽한 비율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며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보일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더 뉴 XC60은 이전 세대보다 전장은 45mm, 전폭은 10mm 늘어나고, 전고는 55mm낮아져 안정적이면서 역동적인 모습을 갖췄다. 실내공간을 결정짓는 휠베이스는 90mm 길어졌다. 내부는 자연 그대로의 나뭇결을 살린 디자인으로 고급감을 강조했다.

더 뉴 XC60의 국내 출시 모델은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채택한 디젤 엔진 D4와 가솔린 엔진인 T6로 구성된다. 디젤모델인 D4는 최대 토크 40.8kg·m, 최대 출력 190마력으로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힘을 발휘하며, 가솔린 모델인 T6는 최대 출력 32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D4가 13.3km/ℓ, T6가 9.4km/ℓ다.

안전사양도 강화됐다. 볼보 최초로 조향 지원을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이 추가됐다.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의도치 않은 차선 이탈 상황에서 계기판의 메시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충돌회피지원 기능이 개입했음을 알려주는 동시에 자동으로 스티어링휠을 조향하는 기술이다. 또 반자율주행 시스템인 '파일럿 어시스트 II'도 기본 적용됐다. 주차 편의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도 기본 제공된다.

더뉴 XC60은 디젤 엔진인 D4와 가솔린 엔진인 T6 두 가지 엔진으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6090만~7540만원이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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