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2018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 지역내 7개 인문계고가 모두 참여 알짜 진학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8일 오후 6시부터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입학설명회는 진학을 앞둔 예비 고등학생들에게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다양한 고교 입학정보와 고등학교 학습전략을 제공, 우수 중학생의 지역 내 고등학교 진학률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지역내 7개 인문계고(경일고, 금호고, 덕수고, 도선고, 무학여고, 성수고, 한대부고)가 모두 참여, 1부 고교 학습전략 특강과 2부 학교별 입학설명회로 나눠 진행된다.
1부 고교 학습전략 특강에서는 교육전문기관 ‘거인의 어깨’ 황진환 본부장이‘고입 교육과정 변화와 대응전략 설정’이라는 주제로 교육과정의 변화 추이와 앞으로의 방향을 분석, 성공적인 대학 입시를 위한 고교 학습 전략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2부 학교별 설명회에서는 7개 고등학교 입학담당교사가 직접 나와 학교별 특성, 교육프로그램, 진학진로 분야 등 특색을 홍보하는 등 학생들의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학교별 상담부스도 별도로 마련되어 학생과 학부모들이 입학담당 교사와 개별 상담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정원오 구청장은“이번 입학설명회는 성동구 지역내 각 고등학교의 특색과 장점을 구체적으로 안내, 예비고등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교육특구 성동구의 우수 고등학교로 진학, 미래의 지역 일꾼으로 자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