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젝스키스, 18년 만의 정규앨범 '음악으로 보여주는 건재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제공=YG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 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젝스키스가 18년 만에 정규 5집 앨범을 발표한다. '세 단어', '아프지 마요', '슬픈 노래'가 예고편이었다고 소개한만큼 젝스키스는 여유와 자신감이 있었다.
젝스키스는 2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Mcube에서 정규 5집 앨범 'ANOTHER LIGHT'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강성훈은 "18년 만에 정규 5집인만큼 팬들과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 같아 뜻깊다. 계회적인건 아니었는데 준비랄 하다 보니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에 5집을 발매할 수 있어 남다르다"고 인사했다.

장수원은 "이번 5집 앨범은 시간을 가지고 현석이 형과 멤버들, 작곡가들과 함께 노력한 앨범이다. 다른 앨범 만들 때보다는 조금 더 개인적으로 노력한 부분이 많다. 더 뿌듯하고 값지다"라고 앨범 발표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리더 은지원은 "예전 젝키 활동 당시에는 멋모르고 혈기만 왕성했다. 1세대 아이돌이라는 큰 무게감과 책임감이 남다르다. 멋진 모습을 보여줘야한다는 부담감이 컸던 것 같다. 설렘, 기대, 부담, 많은 감정들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더블타이틀곡 '특별해'는 밝고 경쾌한 사운드와 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따뜻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 '웃어줘'는 젝스키스의 새로운 면모와 가창력이 돋보이는 슬로우 곡.

총 9곡의 신곡이 담겼으며 은지원이 직접 작사에 나섰다. 위너 송민호, 이승훈, 에픽하이 타블로, 퓨처 바운스 등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식구들이 대거 참여했다.

은지원은 "타이틀 정하는게 어렵다. 앨범 전곡이 마음에 들고 좋다. 개인적으로 '웃어줘'란 노래가 멤버들이 가지고 있는 감정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개를 했다.

'다시 데뷔하는 마음'이라는 젝스키스는 이번 앨범 활동 목표를 "순위에 연연하지 말고 즐기면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멋있는 선배가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어 "음악들도 밝은 노래라도 깊이가 있는 음악들을 추구하려 한다. 저희가 치열하게 활동하는 건 아닌 것 같고, 즐겁게 하고 싶다. 그것이 저희가 할 수 있는 선배다운 모습"이라고 덧붙였다.

현직 아이돌로 활동하면서 체력적으로 힘든 점은 없을까. 은지원은 "시대가 바뀌었다. 멤버들끼리도 친형제처럼 지내고 있고 마음의 여유도 가지고 있다. 정신적으로 힘든 부분이 있지만 요령이 생겼다. 팬들도 그런 모습을 편하게 봐주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준다. 장점으로 보여지는 것 같다"고 답했다.

젝스키스는 23일 서울 구로구 고척돔에서 20주년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은지원은 "단 1회기 때문에 공연을 알차게 꾸며봤다. 공연 오시면 20년 간의 젝키를 짧은 시간 안에 함께 할 수 있다"고 관전포인트를 밝혔다.

젝스키스의 활동이 눈길이 모아지는 지점은, 데뷔와 함께 정상, 그리고 해체,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재결합이라는 노선을 모든 이들이 반기고 있기 때문 아닐까. 이와함께 현재 활동하고 있는 후배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젝스키스는 여전히 수정처럼 빛나고 있다.

한편 젝스키스 5집 앨범 'ANOTHER LIGHT'는 21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디지털뉴스본부 유지윤 기자 yoozi44@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