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당 "소상공인 대규모 입당" 당원 보고대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상공인특별위원회는 20일 오후 4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국 소상공인 당원보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와 오제세, 박영선, 서영교, 이훈, 김종민 의원 등이 참석하며, 민주당 당원으로 가입한 전국 소상공인 700여명이 참여한다.
전순옥 소상공인특별위원장은 "헌정 사상 최초로 소상공인이 대규모로 권리당원으로 입당한 것을 기념한 행사"라며 "경제적 약자인 소상공인이 정치에 직접 참여해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에 큰 획을 긋는 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소상공인 권리당원들은 입당 선언문을 통해 "오랜 세월 정치권은 소상공인의 생존문제에 무관심했다. 정부도 국회도 날마다 생존전쟁에 내몰리는 소상공인의 참담한 현실을 방관했다"며 "우리는 스스로 정치주체임을 자각하고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정치로 경제를 풀어갈 것이며 우리의 피땀과 수고에 정당한 대가를 주는 사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소상공인들은 8월 1차로 2000명이 입당원서를 당에 제출했고, 향후 3만명 권리당원 모집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소상공인 정책 소개와 이재명 성남시장은 소상공인 당원을 위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최재성 정당발전위원장은 권리당원을 위한 특강을 갖는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