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폰X' 심각한 공급난…"내년 상반기쯤 수요 따라갈 듯"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플 전문가 밍치궈 투자보고서
"내년 상반기에 수요·공급 균형"
연말 쇼핑시즌에도 아이폰X 품귀일 듯

'아이폰X' 심각한 공급난…"내년 상반기쯤 수요 따라갈 듯"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애플이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아이폰X'이 심각한 공급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내년 상반기는 돼야 공급이 수요를 따라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7일(현지시간) 폰아레나 등 외신은 애플 전문가로 유명한 대만의 KGI 증권 밍치궈 애널리스트의 최신 투자보고서를 인용해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미 아이폰X 출시 이전부터 하루 생산량이 1만대 수준에 그친다고 밝혔다. 애플은 보통 아이폰 출시 첫 주에만 수백만대를 판매한다. 그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생산량으로, 품귀현상이 장기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왔다. 실제 애플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신제품 공개행사에서 아이폰X을 11월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밍치궈는 이번 보고서에서 "아이폰X 수요에 공급이 따라잡는 시기는 빨라야 내년 상반기"라며 "풀 스크린 설계와 얼굴 인식 기능이 아이폰X의 교체 수요를 견인할 전망이나 공급 상의 제약으로 인해 2018년 상반기에 시장의 수요를 완전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2017년도 아이폰X의 출하대수 예측을 당초 4500만~5000만대에서 4000만대로 하향했다. 이에 아이폰X을 연말 쇼핑 시즌에도 구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또 그는 아이폰X이 '아이폰8'·'아이폰8+'보다 6주 지연된 이유에 대해 "아이폰X의 공급 문제뿐 아니라 동시 판매로 아이폰X의 수요가 아이폰8·아이폰8+로 이동할 수 있다는 애플의 우려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이폰8와 아이폰8+ 가격은 각각 699달러, 799달러인 반면 아이폰X은 999달러부터 시작한다. 이 같은 가격 차이 때문에 아이폰X의 판매가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