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놀이강사 등 마을 강사 양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총 50시간 마을강사 양성과정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학교와 마을 거리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마을교육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강사로 양성하는 ‘마을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마을강사 양성과정은 교육의 주체를 학교에서 지역주민으로 확대, 주민이 직접 그 마을의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한 마을단위 지역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을에는 생태, 놀이,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이런 전문가들이 갖고 있는 풍성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마을인력풀을 양성해 궁극적으로 학교와 주민이 함께 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지난 28일부터 시작되는 마을강사 양성과정은 전래놀이부문, 생태환경 부문 두가지 강좌를 운영한다. 입문(공통)과정, 본과정,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하며 주2회, 하루에 두시간씩 총 50시간의 교육을 이수한다.
생태환경학습장(구청내 텃밭)에서 아이들이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있다.

생태환경학습장(구청내 텃밭)에서 아이들이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2018년 초등학교 내 주말놀이학교 놀이강사, 초등학교?중학교 내 생태환경 교육 강사로 활동하며 자신들이 배운 것을 아이들과 함께 나눈다.

지난 해 실시한 마을강사 양성과정의 수료생은 총 45명이다. 이 중 27명은 마을단위 또는 학교 내에서 ▲놀이 강사 ▲우리고장 해설사 ▲식생활 강사로서 활동하며 마을자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수료생들이 동대문구 내에서 마을강사로 당당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시킴으로써 아이들이 학교와 마을을 넘나들며 마음껏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