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종필 관악구청장, 소나기 피하다 본 장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중교통의 날인 넷째주 수요일 어느 날 걸어서 출근 중 버스 한 대 서 있어 이상하다 싶어 보니 버스 기사가 버스에 기대 볼 일 보는 것 아닌가? 이 때 장대비 내려 버스로 튀어 올라가니 버스 기사도 뒤따라 올라 비 피해 출근했다는 일화를 재밋게 소개하는 글 올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유종필 관악구청장이 대중교통의 날을 맞아 오전 집에서 걸어서 출근하다 소나기 벼락을 맞을 뻔했던 사연을 재미나게 표현하는 글을 올려 눈길을 모았다.

유 구청장의 자신의 블로그 ‘유종필의 관악소리’-제7화 대중교통의 날에 '본의 아니게'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된 사연‘이날 글을 24일 올렸다.
그는 “매월 넷째 수요일은 대중교통의 날. 출근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라는 교통행정과의 통보가 왔다. 평소 걸어서 출근을 자주 하기 때문에 이 날도 혼자 걸어서 집을 나섰다. 걸어가다 불현듯 이런 생각이 들었다. '아니, 대중교통의 날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지, 이렇게 걸어가도 되는 거야?' 곧 바로 다른 생각이 뒤를 이었다. '승용차 타지 말고 출근하자는 취지이지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라는 것은 아니겠지.' 이런 생각을 하며 걷다보니 어느덧 서울대 정문에 도달했다”고 적었다.

그러던 중 서울대 앞을 지나서 새실고개(서울대~관악구청) 정상을 향해 걸어가는데 녹색 시내버스 한 대가 정류장도 아닌 길가에 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당연히 고장 난 버스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앗, 그런데 기사 아저씨가 뒷바퀴 부분에 대고 일을 보고 있는 게 아닌가?. 얼마나 급했으면 저럴까, 속으로 살짝 웃으며 가던 길을 계속 걸었다“고 전했다.
바로 이 때였다.
소나기 벼락을 가까스로 피해 버스로 출근하는 유종필 관악구청장

소나기 벼락을 가까스로 피해 버스로 출근하는 유종필 관악구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느닷없이 하늘에서 엄청난 장대비가 쏟아져 내렸다. 찰나의 순간 그는 버스 앞문이 열려있어 무조건반사적, 본능적으로, 무작정 후다닥 버스에 올라탔다.

요즘 우리나라 날씨가 동남아 지역 날씨(스콜)처럼 종잡을 수 없을 정도로 변덕스런 경우가 많다.

이날도 서울지역은 하루에도 몇 번을 웃다 울다를 반복할 정도다.

유 구청장이 버스에 올라 탔더니 볼 일(?)을 보던 기사도 자신의 뒤를 좇아 버스안으로 뛰어올라 오더란다.

그는 “휴~ 죽으라는 법은 없는가 보다. 만일 문제 시내버스가 없었다면 폭우를 쫄~딱 뒤집어쓸 뻔했다. 우산도 없고, 피할 곳도 없고, 지나가는 사람 한 명도 없었다. 더욱이 모시옷이라 몇 초만 비를 맞았다면 완전히 젖어서 꼴이 볼만했을 것”이라고 혼자 생각했다는 것.

또 “하늘이 도운 건지(병 주고 약 주고), 버스가 도운 건지, 기사 아저씨의 방광이 도운 건지 몰라도, 아무튼 나는 대중교통의 날에 '본의 아니게' 대중교통을 이용, 당당하게 출근을 했다”고 맺었다.

유 구청장은 혼자 걸어서 출근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우연찮게 버스를 만났고, 버스 기사가 버스 뒤쪽에 서서 볼 일(?)을 보다 소나기 벼락을 맞아 둘이 앞서거니 뒷서거니 버스 안으로 들어간 사연을 재밋게 표현, 읽은 사람들로 하여금 잠시나마 미소짓게 하는 (유 구청장) 특유의 글 재주를 뽐냈다.

전날에도 유 구청장은 6번째 글 '차도남(차가운 도시 남자) 같은 청사'에 영혼을 불러 넣었다'는 내용 글 올려 지난 7년간 구청사 곳곳에 대한 애정을 표시했다.

작가다운 발상과 글 재주를 유감 없이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아무튼 유 구청장은 '유쾌한 구청장'임에 틀림 없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