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프(Jeep), 중국에 팔리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크라이슬러 'Jeep 랭클러 스포츠'

크라이슬러 'Jeep 랭클러 스포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 김은별 특파원] 중국 최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문 생산업체 창청(長城·그레이트월)자동차가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의 지프(Jeep) 브랜드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프는 오프로드 차량의 대명사로 꼽힌다.

2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창정자동차는 이날 지프 브랜드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왕펑잉 창청자동차 사장도 이메일을 통해 자사가 지프를 사들일 의사가 있으며 협상을 위해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과 연락 중이라고 확인했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 역시 창청자동차가 인수에 관심을 표명했다고 보도했다. FT에 따르면 창청자동차 대변인은 "우리는 (피아트크라이슬러 관련) 인수에 대한 관심과 의사가 늘 있었다"고 전했다.

다만 아직까지 피아트그룹 측에서는 인수 제안서를 제출했는지 등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피아트크라이슬러 관계자는 "창정자동차 측으로부터 지프 브랜드 인수를 위한 접촉을 받지 않았다"고 답했다.

만약 피아트그룹이 인수 협상에 응할 경우 자사 포트폴리오 중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는 지프를 따로 떼어내게 된다. 앞서 피아트그룹은 자사 브랜드인 알파 로메오와 마세라티를 분사하는 방안은 고려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FT는 "피아트그룹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개발비를 줄이기 위해 인수자를 찾고 있다"며 앞서 세르조 마르키온네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독일 폴크스바겐 그룹에 매각을 타진했으나 실패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미국 3대 자동차업체 중 하나인 만큼, 중국에 매각하는 시도는 정치적인 장애물에 막힐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가 중국의 인수·협상(M&A)에 대한 견제를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애널리스트들은 창청자동차의 재정적 인수능력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창청자동차는 시가총액이 181억달러로, 지난해 16억달러의 적자를 기록했고 매출도 줄어들고 있다.





뉴욕 김은별 특파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