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스마트 TV, 드라마 음악 OST 검색해준다…'샤잠' 탑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스마트 TV 음악 식별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스마트 TV 음악 식별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 스마트 TV에 음악검색 기능이 탑재된다.

삼성전자 는 모바일 기반 음악 식별 서비스 ‘샤잠’의 음악 검색 기능을 2017년형 스마트 TV에 탑재한다고 17일 밝혔다. 샤잠은 주변에서 들려오는 음악을 스마트폰 앱으로 수초 내에 식별해 노래 제목과 가수, 앨범 정보 등을 알려 주는 음악 검색 서비스로 전세계 7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는 뮤직 앱 업데이트를 하면 이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뮤직 앱(애플리케이션)에서 샤잠 음악 찾기를 실행시키거나 리모컨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고 “이 노래 뭐야?” 등으로 말하면 TV 시청 중 흘러나오는 음악의 음원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검색 후 스마트 TV와 연동돼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원곡을 감상할 수도 있다. 삼성 스마트 TV는 멜론, 벅스, 스포티파이, 냅스터, 디저 등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기능을 한국·미국·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 7개국에 우선 서비스 한 후 점차 서비스 지역을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희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앞으로도 샤잠과 같은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역량을 지닌 기업들과 협력해 삼성 스마트 TV가 진화해 가는 모습을 지속 적으로 선보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