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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컨콜] "OLED TV 방향성, 세계 최고 프리미엄 전략"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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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소니보다 디자인, 화질, 제품 라인업 우위…프리미엄 TV 매출 비중 높여가기로, 올해 60% 기대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LG전자 월페이퍼(Wallpaper) OLED TV

LG전자 월페이퍼(Wallpaper) OLED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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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27일 2017년도 2분기 경영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OLED TV는 '프리미엄 전략'으로 가겠다는 방향성을 분명히 했다. OLED TV의 판매 가격을 낮춰 대중성을 높이기보다는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방향을 설정하겠다는 의미다.

LG전자는 "OLED TV 패널 관련해서는(전략에 대해서는) LG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양사가 슬기롭게 진행하겠다"면서 "전체적으로는 OLED TV는 프리미엄을 강화하는,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TV 전략을 가져가겠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일본의 소니가 OLED TV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아직은 경쟁 우위에 있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OLED TV의 경우 소니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하지만 디자인, 화질, 제품 라인업 측면에서 저희가 상당한 우위에 있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전체적으로 프리미엄 TV의 매출액 비중을 높이는 방향으로 사업 목표를 세워나가기로 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TV는)작년에 전체적으로 연간 40% 후반대(금액기준으로)의 비중이었는데 올해 연간으로 봤을 때는 60%를 상회하는 경향성을 갖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의 이날 컨퍼런스콜에서는 MC사업본부와 관련해 질문이 집중됐다. LG전자는 "G6는 당초 목표만큼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은 사실"이라며 "G4, G5는 초반 한 달 정도 지난 다음에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했다. G6는 초반은 적었지만 이후에 점점 늘어나는 패턴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제품 완성도나 품질 측면에서 공을 많이 들인 제품이기 때문에 점점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G6는 스테디셀러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G6 패밀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LG전자는 "(3분기는) 시장 환경측면에서 최대 시장인 미국의 보호무역 강화에 따른 통상마찰과 최근의 대중국 이슈가 사업의 리스크 요인"이라며 "선도제품의 글로벌 출시 확대와 시장 지배력 확대, B2B 성장 가속화 등 수익성 중심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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