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다사자, 부둣가서 7세 소녀 물로 끌고 들어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다사자, 부둣가서 7세 소녀 물로 끌고 들어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州) 리치먼드의 스티브스턴피셔먼스 부두에서 바다사자 한 마리가 갑자기 물 위로 뛰어올라 둑에 등 돌리고 앉아 있던 7살 소녀를 끌고 바다로 들어가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졌다.

2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전날 오후 발생한 사건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영상에서 관광객들은 바다사자가 수면 위로 고개를 쏙 내밀었다 다시 물 속으로 사라지자 귀엽다는 듯 웃는다.

소녀는 바다사자를 더 자세히 보려고 바다 쪽으로 몸을 기울인다. 이때 바다사자가 자기 쪽으로 곧장 점프하자 소녀는 움찔하며 뒤로 물러선다. 바다사자가 장난하는 것으로 생각한 소녀는 등 돌리고 둑에 앉는다. 그때 바다사자가 소녀의 옷자락을 물고 끌어내린다. 소녀는 바닷물로 빠져버리고 만다.

주변의 관광객들이 놀라 소리치는 사이 소녀의 친척으로 보이는 한 남성은 바다로 뛰어들어 소녀를 구한다.

이후 바다사자는 다시 나타나지 않았다. 소녀도 놀란 가족 손에 이끌려 얼른 자리를 떴다.

동영상은 밴쿠버에서 온 관광객 마이클 후지와라가 휴대전화로 찍어 유튜브에 올린 것이다. 동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수 400만을 훌쩍 넘겼다.

후지와라는 "소녀의 가족이 바다사자에게 빵 부스러기 같은 먹이를 주자 바다사자가 편하게 느낀 것 같다"고 말했다.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의 앤드루 트리츠 교수는 "바다사자를 서커스 동물로 생각해선 안 된다"며 "야생동물에 먹이를 줘서도 안 된다"고 말했다.

영리한 바다사자는 겁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과거에 사람을 공격한 사례가 종종 있다.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