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학규, 손석희 ‘사드 당론’ 설전에 “JTBC는 ‘안 까’라더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학규 국민의당 상임선거위원장이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사드 배치 관련 당론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손학규 위원장은 18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THAAD) 배치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손 앵커는 “국민의당은 사드배치에 대한 당초 당론이 배치 반대였다. 하지만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견해가 최근 찬성 쪽으로 돌아선 것 아니냐”고 질문했다.

손 위원장은 “사드 배치에 당론은 중요하지 않다. 지금 중요한 것은 대통령 후보(안 후보)의 입장과 공약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손 앵커가 왜 이걸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지 모르겠다”며 “오늘 여기(뉴스룸) 나온다고 했더니 주변에서 ‘거기 뭐 하러 나가느냐, 거긴 안까(안철수 비판) 아니냐’는 얘기를 하더라”고 말했다.

이에 손 앵커는 “뉴스룸 보도의 방향성에 대해서 제가 손 위원장님과 논쟁할 생각은 없다”며 “그런 얘기(안까)는 다른 당에서도 듣고 있다. 다만, 이 문제(사드 배치 당론)는 지난번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나왔을 때 ‘당론 변경 절차를 밟겠다’고 말씀하셔서 확인 차 질문한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자 손 위원장은 “그럼 나중에 박 대표에 다시 물어보라”며 “귀한 시간을 이렇게. 난 다 말씀드렸다. 지금 중요한 것은 후보자 입장과 공약이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본부 최누리 기자 asdwezx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최누리 기자 asdwezx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