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구,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자금 융자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식품진흥기금 2억5000만원 마련 … 1~2% 저리로 대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가 식품위생업소의 시설개선, 메뉴개발에 대한 융자 지원 사업을 펼친다.

구로구는 영세 식품위생영업자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시설개선을 돕기 위해 2억5000여만원의 식품진흥기금을 마련해 융자 지원한다.
이성 구로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식품진흥기금은 일반융자와 특별융자로 나눠진다. 일반융자에는 모범음식점 육성자금과 식품제조업소·식품접객업소 화장실 등 시설개선자금이, 특별융자에는 관광식당 육성자금과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도입 식품제조업소 시설개선자금이 있다.

육성자금은 메뉴개발과 같은 운영 등에 소요되는 자금이며, 시설개선자금은 위생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영업장을 수리하거나 대형냉장고 등 주방기기 구입 등을 설치·보유하는데 소유되는 자금을 말한다.

융자대상은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식품제조업소 등을 운영하는 자다. 단, 호프집·소주방·단란주점·혐오식품 취급 업소 영업자 등은 제외된다.
융자조건은 1~2% 저금리에 1년 거치 2년·3년 균등분할, 3년거치 5년균등 분할 등 융자종류에 따라 다양하다.

융자를 희망하는 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이행확약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구로구 보건소 위생과로 신청하면 된다. 기금소진 시까지 수시접수.

구로구 관계자는 “그동안 위생환경을 바꾸고 싶어도 여유자금이 없어 망설이던 업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우리구 기금이 조기 소진되면 서울시에 자금을 요청해 더 많은 구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