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바일플랫폼 활용해 전남 농수특산물 홍보·판로확대
[아시아경제 문승용 기자] 전남지방우정청(김성칠 청장)과 ㈜카카오(임지훈 대표이사), 전라남도(이낙연 도지사)는 23일 카카오 판교오피스 회의실에서, 전남농수특산물과 6차산업 우수제품 판로 확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우정청은 지난해 전자상거래를 통해 신안의 섬초라 불리는 시금치를 비롯한 전복, 키위, 양파, 고구마, 배, 한우 등 534여억 원의 다양한 지역상품을 판매해 지역민 소득증대에 기여했다.
김성칠 전남지방우정청장은 “올해에도 카카오와 업무협약을 비롯한 전자상거래 사업을 더욱 확대해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지역 생산자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역상품 판로 개척 및 지역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4년 ㈜다음과 합병해 모바일분야 대표기업으로 최근 새로운 유통방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는 카카오톡선물하기, 카카오파머를 통해 식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남지역 우수한 상품들의 입점 및 판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승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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