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G6'가 1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LG전자는 구글 인공지능(AI) 스피커 '구글홈'과 49인치 HDTV 등 풍성한 사은품으로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인 북미 지역의 고객을 유혹할 계획이다. 미국 출시는 내달 7일이다.
17일 LG전자에 따르면 AT&T, 스프린트, T모바일, 버라이즌, US셀룰러 등 미국 이동통신사 5사는 이날부터 G6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G6 예약구매 고객은 이통사에 상관없이 구글홈을 증정받는다.
AT&T는 G6 할부금을 24개월 동안 매달 30달러씩 나눠 내거나 30개월 동안 매달 24달러씩 나눠내는 두 가지 조건을 제시했다.
스프린트는 G6 예약구매하는 고객에게 349.99달러(한화 39만5000원) 상당의 LG전자 49인치 HDTV를 사은품으로 준다.
T모바일은 24개월 동안 매달 26달러만 내면 G6를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을 내걸었다.
버라이즌의 모든 고객은 구글 홈뿐 만 아니라 200 달러의 보상 판매 혜택, LG전자의 43인치 스마트 TV를 349.99달러 (한화 39만6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US셀룰러는 오는 24일에 G6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출시일은 내달 7일로 다른 이통사들과 같다. G6를 예약구매하는 US셀룰러 고객은 297.60 달러의 프로모션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를 통해 고객은 30개월 동안 핸드폰 가격을 10달러씩 할인받을 수 있다. G6 가격은 이통사 중 가장 싼 597.60 달러(67만5000원)다.
LG전자 스마트폰의 주요 판매처가 북미 지역인 만큼 이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G6 성패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한편 LG전자는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무엇보다 기본인 품질과 안전성 강화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략모델인 G6를 성공적으로 판매함으로써 프리미엄 스마트폰 부문에서 재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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