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건당국, 中 여행시 'AI 인체감염' 주의 당부…광둥성 등 12곳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보건당국이 중국 여행시 AI(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주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18일 현재 중국에서 H7N9형 AI 인체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중국 여행객은 현지 여행시 가금류와의 접촉을 피하고 손씻기 등 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중국내 AI(H7N9) 인체감염 사례는 최근 급증하는 양상을 보여 지난해 10월 이후 총 140명이 감염됐으며 이중 37명이 사망했다.

중국에선 인체감염 사례가 2013년 처음 발생한 했으며 매년 10월에서 그 다음해 4월까지 계절적으로 유행하고 있다고 질병관리본부는 설명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외교부와 협조해 중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출국시 AI 인체감염 예방과 주의 안내 SMS 문자 홍보를 시행 중이다. 중국 AI 오염지역 입국자는 입국장게이트 발열 감시와 건강상태 질문서를 징구하고 있다.
중국내 오염지역은 AI 인체감염 발생현황에 따라 주기적으로 지정하고, 오염지역에 대한 안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다.

이달 현재 중국내 오염지역은 저장성, 광둥성, 장쑤성, 푸젠성, 상하이시, 후난성, 안후이성, 산둥성, 베이징시, 허베이성, 후베이성, 장시성 등 12개 성(省)?시(市)이며, AI 발생 증가에 따라 구이저우성, 쓰촨성 등도 포함될 예정이다.

입국시 개정된 검역법에 따라 오염지역에 방문 후 건강상태 질문서를 신고하지 않은 경우 700만원의 과태료 처분이 적용된다.

중국으로 여행하는 국민은 인천공항 3층 출국장 내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에서 중국 내 AI 인체감염증 발생 지역과 감염예방수칙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