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레시피 보고, 재료 고르고"…홈플러스 O2O 서비스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홈플러스 올어바웃푸드, 전국 매장에 스페셜 존 운영

"레시피 보고, 재료 고르고"…홈플러스 O2O 서비스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홈플러스가 온·오프라인 연계(O2O) 채널인 올어바웃푸드를 매장 내 '스페셜 존'으로 구성, 호응을 얻고 있다.

25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전국 141개 매장 내에 스페셜 존을 구성한 뒤 초복 시즌 4일간의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어바웃푸드 사이트 내 보양식 레시피 역시 40% 가량 뷰어가 늘었다.
올어바웃푸드는 2014년 11월 홈플러스가 선보인 레시피 사이트로 7월 현재 기준 누적 방문자 수가 350만명에 달한다. 일평균 1만5000뷰를 기록중이며 현재까지 제공된 레시피는 1200여건 수준이다.

이 사이트는 요리 레시피 제공과 동시에 홈플러스 온라인쇼핑을 연결해 해당 식재료를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앱에만 탑재된 귀로 듣는 레시피 오디오와 관심 요리를 맞춤 추천해주는 기능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중이다.

오프라인 '스페셜 존'에서는 특정 메뉴의 레시피와 연출물, 관련 재료를 한 데 모아 선보이고 있다. 지난 초복에는 빨라진 무더위와 맛 집에서 줄 서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삼계탕 레시피를 비롯해 해신탕과 같은 보양식 레시피를 제공하고 관련 재료를 함께 구성했다.
홈플러스는 중복을 앞두고 '복날 가왕(가성비왕)' 행사를 준비하고 27일까지 생닭 두 마리 구매 시 5990원(500g,마리), 황금 해신탕 재료 (닭·전복(중)·낙지·삼계삼) 9990원, 전복 1만원(대3마리, 중5마리), 찹쌀 9990원(5kg)에 판매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