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ETRI, 교사 79명 대상 '메이커 교육'연수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6월 ETRI가 인청시청, 인천시교육청 소속 자유학기제 담당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한 메이커 교육 세미나 모습

지난 6월 ETRI가 인청시청, 인천시교육청 소속 자유학기제 담당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한 메이커 교육 세미나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ICT DIY 포럼은 25일부터 사흘간 현직 교사 79명을 초청, '자유학기제를 위한 메이커 교육'교원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

'메이커 교육'은 학생들이 오픈소스 하드웨어·소프트웨어, 3D 프린팅 등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직접 설계해 보고 제작하는 교육이다. 이번 연수에서 교사들은 기본 지식과 실습을 병행하며 메이커 교육 지도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ETRI는 이번 교육을 통해 메이커교육에 대한 학교와 교사들의 관심을 높여 2학기부터 각 학교의 자유학기제,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활동 등에서 메이커 교육이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가하는 이주은 대전광역시 신계중학교 교사는“직접 디자인한 작품을 눈앞에서 만들어 내는 것이 무척 흥미롭다"며 "학생들의 창의성을 개발하고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메이커 교육 도입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ETRI와 ICT DIY 포럼은 다음 달 초에도 대전시 교육청 추천으로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25명을 선발해 메이커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ETRI는 지난해 12월과 지난 1월, 대전광역시 중학교 88개 교장단과 자유학기제 담당 교사, 인천광역시와 교육청 담당 직원 등을 대상으로 약 500명에게 메이커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또한 대전광역시 지역을 중심으로 중학교 자유학기제 수업, 동아리 활동 등에 메이커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김형준 ETRI 표준연구센터장은"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창의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실현해 봄으로써 미래의 창의적 기업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