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너소사이어티 광주지역 38호 회원 탄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은 20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에 참석해 광주지역 38호 회원인 김현섭 믿음치과 원장 등과 이야기를 나누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박찬봉 중앙모금회사무총장,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김현섭 믿음치과 원장)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은 20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에 참석해 광주지역 38호 회원인 김현섭 믿음치과 원장 등과 이야기를 나누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박찬봉 중앙모금회사무총장,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김현섭 믿음치과 원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 김현섭 믿음치과 원장, 1억 약정 고액기부자 모임 가입"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의 광주지역 38호 회원이 탄생했다.
주인공은 김현섭(52) 믿음치과 원장으로, 광주광역시는 20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윤장현 시장(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과 김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너소사이어티’회원 가입식을 개최했다.

‘아너소사이어티’는 2007년 12월 사회지도층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운동에 참여해 이웃돕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이다. 1억원 이상 기부하거나 약정할 경우 가입할 수 있다.

김 원장은 2003년 매곡동 믿음치과의원을 개원, 지역 의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 매월 50만원씩 기부하고 있다.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은 김영관 그린장례식장 회장을 1호로 현재 38호 회원까지 가입하고, 지금까지 이들이 기부한 금액은 38억원에 달하며 전국에서 가입한 아너 회원은 현재까지 1142명에 달한다.

김현섭 믿음치과 원장은 “저의 기부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을 통해 주변 분들에게도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하겠다”고 가입 소감을 밝혔다.

윤장현 시장은 가입식에서 “민선6기 이후 광주에 김현섭 원장을 비롯해 20명이 가입해 주신 것은 시민시장으로서 큰 영광이고, 기쁨이다”며 “김 원장처럼 어려움을 함께 나누려는 보이지 않는 마음들이 바로 광주정신이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이러스가 나눔 바이러스이다. 나눔 바이러스가 널리 퍼져 더 많은 사회지도층 인사들이 함께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