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타이어는 올해 1분기 글로벌 연결 실적 기준 매출액 1조6260억원, 영업이익 2511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유럽지역과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완만한 판매실적 상승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9.4%, 영업이익은 23.6% 증가했다.
2016년 1분기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은 전체에서 약 33.7%를 차지하며 한국타이어의 내실있는 성장을 이끌었다. BMW 플래그십 모델인 BMW 뉴 7 시리즈를 포함한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 성과는 한국타이어의 품질과 기술력, 브랜드 가치를 증명해주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 전세계 총 4000여 개의 직·가맹 유통채널을 2017년까지 약 50% 확대해 글로벌 소비자 접점을 한층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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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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