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교육청, 순천서 기업맞춤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30일 순천 탑웨딩홀에서 특성화고 취업률(질)을 높이기 위해 직업교육 관계자 워크숍 및  MC(Mutual Creative)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30일 순천 탑웨딩홀에서 특성화고 취업률(질)을 높이기 위해 직업교육 관계자 워크숍 및 MC(Mutual Creative)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특성화고 기업맞춤교육으로 취업률 향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30일 순천 탑웨딩홀에서 특성화고 취업률(질)을 높이기 위해 직업교육 관계자 워크숍 및 MC(Mutual Creative)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취업역량강화의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성화고등학교 교장, 취업부장, 3학년 담임과 MC교육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미래융합연구소 오승균 대표는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NCS기반 취업역량강화 교육전략 방안’이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능력 중심 채용 패러다임을 강조하며, 현재의 고졸 취업실태분석 및 NCS기반 채용 대응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전남미용고의 최탐라 교사는 3학년 학생 전원이 일괄 현장실습을 나갈 경우 학생과 학부모의 설득과 협의 과정 준비사항 및 특별한 취업 사례를 발표했다.
더불어 MC교육 성과발표회에서는 2015. MC교육 교육감 인증서 대상자 446명을 대표해 순천효산고 황병윤(3년) 군이 수여했으며, MC교육 우수교원과 우수기관에 대해서도 교육감 표창을 했다.

MC교육 교육감 표창대상 교원은 정면(나주공업고 교사), 한귀석(진도실업고 교사), 김정선(벌교상업고 교감) 등이고, 우수기관으로는 나주공업고, 해남공업고, 목포여자상업고, 벌교상업고 등이다.

특히, 순천대학교 최종근 교수는 ‘MC교육을 통한 특성화고 교육력 제고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하면서 직업교육 모델인 MC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밖에 MC교육 우수사례를 나주공업고, 해남공업고, 벌교상업고, 목포여자상업고 순으로 발표해 MC교육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MC교육 확대와 교류의 장이 되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우리의 목표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행복한 직업인으로 살아가는 것”이라며 “이를위해 기업체에서 필요한 기능과 기술력은 물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교육시키겠다”고 말했다.

박선미 미래인재과장은 “여러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전남의 취업률(질)이 연속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특성화고 취업률(질) 제고를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