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모비스 "겨울철 안전운행 맡겨주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에방지용 커버, 스프레이체인 등 겨울 차량용품 선보여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자동차 오너라면 겨울철 안전 운행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할 시기가 찾아왔다. 특히, 올 겨울에는 눈이 잦을 것으로 예상돼 더 꼼꼼한 준비를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모비스는 동절기에 맞춰 안전 주행은 물론 탑승자의 건강까지 고려한 다양한 겨울철 용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동절기 최고의 불청객은 유리에 낀 성에와 차 위에 쌓인 눈이다. 치우기도 귀찮을 뿐더러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상태로 운전할 경우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현대모비스 '성에제거제'는 간단히 뿌려주는 것만으로도 성에를 없앨 수 있는 제품이다. 성에가 가득 낀 유리에 와이퍼블레이드를 세우고 유리에 살짝 뿌려주면 성에가 가볍게 제거된다. 차량 앞 유리 성에 뿐 아니라 차체 틈사이나 동결된 열쇠구멍에도 뿌려주면 얼음을 녹여주고 특히, 다시 어는 것을 막아준다. 이산화탄소를 충전한 제품으로 낮은 온도에서도 용매 분사력이 매우 뛰어나다.
성에방지커버

성에방지커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예 처음부터 성에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법도 있다. 성에방지용 커버를 씌우는 것이다. 기존의 차량용 커버는 차량 전체를 씌워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이용 빈도가 낮았지만 성에방지 커버는 전면유리에만 커버를 씌우는 제품으로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성에 발생을 차단할 수 있다.

자동차 공조시스템 내부에는 외부에서 유입된 각종 먼지나 생물 잔유물, 오일찌꺼기, 니코틴, 박테리아, 곰팡이 포자, 진균 등이 남아 있다. 이러한 유해물질을 적절히 제거하지 않고 히터를 작동시키면 호흡기와 관련된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 현대모비스의 '히터클리너'는 특수하게 배합된 화합물이 거품 형태로 자동차 증발기 내부의 기생곰팡이와 박테리아 등을 포함한 오염물질을 분해해 청소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속 효과가 뛰어나 시공 후 정기적으로 공조시스템을 청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악천후로 인한 자동차의 노면 접지력 악화에 대비해 허브 디스크 장착타입, 직물타입, 사슬타입, 스프레이 타입 등 용도와 상황에 맞는 다양한 겨울철 미끄럼 방지 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뉴 그레이트-X' 프리미엄 스노우체인

'뉴 그레이트-X' 프리미엄 스노우체인

원본보기 아이콘

허브 디스크 장착타입인 '뉴 그레이트-X' 프리미엄 스노우체인은 차량의 휠에 허브 디스크를 미리 장착해두고 필요시마다 우레탄 소재로 만들어진 패드를 끼워 사용하는 용품이다. 이 제품은 원터치 방식의 편리성을 자랑한다. 여성 운전자도 30초만에 장착이 가능한 설계에 체인소재는 초경도 합금을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다.

직물타입 '오토삭' 스노우체인은 직물소재의 마찰력을 이용해 미끄럼을 방지하는 제품이다. 장ㆍ탈착이 간단하고 보관이 용이해 유럽이나 일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오토삭의 가장 큰 장점은 옷을 입히듯이 타이어에 용품을 씌우면 된다는 것이다. 또 다른 장점은 재래식 타입의 스노우 체인을 장착할 때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없는 차체자세제어장치(ESC)와 같은 첨단 제동장치를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토삭은 섬유소재로 만들어져 세탁이 용이하고 타이어와 휠 등에 손상을 주지 않는다.

사슬형 스노우체인은 눈길과 빙판길에서 미끄럼 방지기능이 높고 가격 또한 합리적인 제품이다. 충격이나 요철, 도로상황에 비교적 덜 손상되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고 비교적 저렴하다.

현대모비스 스프레이 체인은 눈길이나 빙판길 주행 시 타이어 접지면에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의 미끄럼 방지 편의 용품이다. 사용이 비교적 간편한 만큼 적은 양의 눈이 내리거나 짧은 거리를 주행 시 용이하다. 특히, 눈길에서 타이어가 공회전할 때 임시방편으로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