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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85%는 가상현실(VR)게임 하고 싶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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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85%는 가상현실(VR)게임 하고 싶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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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대 85%는 VR게임 체험 원해
60%는 VR기기에 400달러 이상 지출 안할 것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미국 청소년 다섯명 중 네명은 가상현실(VR)기기를 가지고 싶어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이중 60%는 VR기기에 400달러(약 46만원) 이상 지출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1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벤처비트는 VR시장 조사업체 그린라이트의 설문조사를 인용해, 미국의 10~20대 중 85%는 VR기기를 활용한 게임을 경험해보고 싶어한다고 보도했다.

응답자 중 70%는 VR기기를 구입하거나, 부모에게 VR기기를 사달라고 요구할 것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이중 60%는 VR기기에 400달러 이상 지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소니, 오큘러스, HTC 등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둔 VR기기의 가격은 대력 400달러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흑인, 아시아인, 히스패닉인은 백인보다 VR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고, 여성은 VR기기를 통해 음악을 들으며 춤을 추는 댄스 게임에 흥미를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레이싱 장르의 VR게임은 전 연령대 및 전 인종에서 관심을 받았다.

10~20대는 주로 VR기기를 통해 게임을 하고 싶어하고, 30~40대 중년층은 VR기기를 착용하고 가보지 못한 지역을 가상으로 체험해보는 경험을 하길 원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VR기기에 대해 대중적인 인지도는 부족한 상황이다. 응답자 중 10%만이 VR에 대해 알고 있었다. 나머지 응답자는 제품의 데모버전을 체험해보는 것이 구매에 결정적인 요인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VR기기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도 있었다. 일부 응답자는 "VR기기에 너무 많은 시간을 뺏길 것 같다", "어지러울 것 같다", "현실과 단절될 것 같다" 등 VR기기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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