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쾌적한 환경 위해 “금연지도원이 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군수 김성)은 간접흡연 없는 쾌적한 환경과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달 25일 금연지도원 3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지원에 나섰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간접흡연 없는 쾌적한 환경과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달 25일 금연지도원 3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지원에 나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연지도원 3명 위촉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 들어가"
"지역 200여 개 음식점 순회 점검하고 군민 금연 인식 정착에 노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간접흡연 없는 쾌적한 환경과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달 25일 금연지도원 3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지원에 나섰다.
이달 초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금연지도원들은 금연구역 시설 기준 이행상태 점검,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 감시 및 계도, 금연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금연관련 법령과 금연지도원의 근무 자세와 앞으로 하게 될 금연지도 활동에 대한 직무 교육도 받았다.

올해 1월부터 지역 모든 음식점이 금연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흡연행위 감시와 지역민의 금연 인식 정착을 위한 계도와 홍보활동을 중점적으로 벌이게 된다.
이에 따라 금연지도원들은 이달 초부터 지역 200여 개 음식점을 순회 점검하고 나섰다.

한편, 장흥군보건소에서는 군민의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금연클리닉과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확대운영하고 있으며 미취학아동, 청소년, 직장인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과 금연캠페인, 금연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금연의지를 높이고 성공적인 금연을 위해 5만원상당의 금연성공기념품을 지급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