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창뮤직, 9년만에 인천 본사로 사옥 통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영창뮤직이 분당 사무실을 인천 본사로 통합하며 새로운 경영 환경 구축과 비전 뉴 사운드 제너레이션(New Sound Generation)을 선포한다고 29일 밝혔다.

2006년 5월 현대산업개발 그룹으로 편입된 영창뮤직은 2006년 7월 성남시 분당사옥으로 영업과 경영관리 조직을 분리 이전해 운영했다.
지난 9년간 그룹 계열사인 현대EP, 아이앤콘스, 아이콘트롤스와 함께 분당 지역에서 현대산업개발의 혁신적 경영 환경을 접목한 영창뮤직은 신규 사업을 위한 새로운 도약지로 인천 본사를 선택하고 확장 통합하게 됐다.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한 영창뮤직 인천 본사는 1987년 제2공장으로 준공됐으며 피아노와 디지털악기를 생산하고 있다.

새롭게 단장한 인천 사옥은 사무공간은 ‘컴’ (COMM & Combination - 소통과 화합), 기술 관련 공간은 ‘이매진’ (Imagine·창의적 상상) 으로 명칭, 임직원 연계 및 업무 효율성 강화를 목적으로 리모델링 됐다.
영업 및 경영지원 본부는 컴으로 배치하고 연구개발 부서는 이매진으로 이원 운영해 부서간 전문성을 극대화했다. 직원 복지 공간인 ‘커뮤니케이션룸’, ‘릴렉스존’, ‘뮤직 오픈라운지’를 신설해 휴식과 교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악기업체 최초로 생활문화 환경을 제공하는 콘텐츠 기업으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영창뮤직은 ‘뮤직 라이프 크리에이터’를 위한 핵심 역량 구축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위해 기존 연구개발 부서와 중국 디지털사업 조직을 강화하는 인사개편도 함께 진행했다.

국내 악기업계 최초의 생산시설 공개 및 악기 체험, 전문 구매 상담을 함께 받을 수 있는 ‘Smart Buying’ 서비스는 제조와 영업, 고객과의 간격을 줄여 신뢰감과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계흥 영창뮤직 대표이사는 "조직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새로운 시대의 경영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본사 통합을 추진하게 됐다"며 "회사 내부 고객인 직원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함께 높이기 위한 최적의 환경으로 문화를 이끌어 가는 기업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창뮤직 본사내 모든 제품 전시공간과 VIP 라운지는 상시 고객들에게 개방되며 고객센터는 1577-7486 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