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샌 안드레아스' 베이징 상륙…기존 재난영화와 다른 점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배우 드웨인 존슨, 칼라 구기노, 브래드 페이튼 감독 인터뷰

드웨인 존슨, 칼라 구기노, 브래드 페이튼

드웨인 존슨, 칼라 구기노, 브래드 페이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할리우드 스타 드웨인 존슨(43)이 재난 블록버스터 '샌 안드레아스'와 함께 중국 베이징에 상륙했다. 28일 오후 중국 베이징 파크 하얏트 호텔에서 영화 '샌 안드레아스' 기자회견이 열렸다. 드웨인 존슨과 함께 그의 아내 엠마 역을 맡은 칼라 구기노(44)와 브래드 페이튼(36) 감독이 중국과 홍콩, 필리핀, 대만 등에서 온 기자 200명과 만났다.

'샌 안드레아스'는 역사상 최대로 강력한 지진을 소재로 액션과 가족 간 드라마를 담아낸 영화다. 미국 네바다주 미확인 단층에서 지진이 발생한다. 충분히 충격적이었지만 이는 이후 일어나는 대형 지진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LA 소방구조대 레이(드웨인 존슨)는 건물이 무너지고 쓰나미가 몰려오는 상황에서 별거 중인 아내와 딸 블레이크(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를 구하기 위해 나선다. 컴퓨터 그래픽(CG) 기술을 통해 휘어진 도로, 부러진 다리, 불타는 도시와 붕괴되는 건물 등이 현실감 있게 표현됐다. 시각효과가 동반된 장면이 1400개에 달한다.
'샌 안드레아스'는 재난영화의 보편적인 스토리 라인을 그대로 따른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자연재해가 발생하고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보통 사람의 모습을 한 영웅이 나서는 식이다. 도시는 붕괴되지만 마지막은 재건을 꿈꾸는 뉴스로 장식되고 주인공은 그때서야 웃는다. 이러한 지적에 브래드 페이튼 감독은 "일반 재난 영화는 그 상황을 먼 거리에서 보기 때문에 관객과의 교감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반면 샌 안드레아스는 관객을 영화 속으로 끌어들여 배우들의 두려움을 함께 느끼게 한다. 큰 규모의 재난영화이지만 감정선이 짙게 깔려 있는 점이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그런 맥락에서 감독은 '타이타닉'을 최고의 재난 영화로 꼽았다. 대규모 재난 상황과 더불어 러브 스토리가 있기 때문이다.

'샌 안드레아스'에 나오는 연기자들은 너나 할 것 없이 폐허가 된 도심 속에 몸을 던져야 했다. 칼라 구기노는 무너져 내리는 건물 옥상에서 헬기에 올라타기 위해 사투를 벌였다. 그는 "가장 촬영하기 어려운 장면이었다"며 "팔과 발목에 와이어를 감아야 했다. 바닥에도 네 개의 와이어가 달렸다. 8명의 스태프와 내가 감독의 지시에 따라 움직여야 했기 때문에 구성원 간 신뢰가 매우 중요했다"고 떠올렸다.

드웨인 존슨

드웨인 존슨

원본보기 아이콘

드웨인 존슨은 주로 액션 영화를 찍어왔다. 재난 영화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액션 영화에는 늘 악당이 있지만 이번에는 악당이 없다. 우리가 대자연을 상대로 싸울 수는 없는 일이다"고 말했다. 드웨인 존슨은 실감 나는 연기를 위해 직접 구조대 훈련을 받았다. 그는 "구조 훈련을 받으면서 개인적으로도 큰 도움이 됐다"며 "인생의 시각이 바뀌어지는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샌 안드레아스가 촬영을 마치고 홍보를 시작할 때 쯤 공교롭게도 네팔에서 엄청난 희생을 불러온 대지진이 발생했다. "관객들이 '샌 안드레아스'를 보는데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질문에 드웨인 존슨은 '샌 안드레아스'가 가지는 교육적 효과를 강조했다. 그는 "영화를 통해 일반 사람들이 지진에 대해 많이 알게 되고 어떻게 행동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는지 알게 된다. 우리는 지진을 피하진 못하지만 어떻게 참고 견디고 또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가야 하는지 알 수 있다"고 했다. '샌 안드레아스'는 6월7일 개봉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