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족들과 ‘숲힐링&즐기기’ 좋은 국립자연휴양림 4곳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산림청 ‘관광주간’ 맞아 추천…치유시간 갖기 ‘상당산성자연휴양림’, 동해와 울릉도 보이는 ‘검봉산자연휴양림’, 전통놀이추억 ‘낙안민속자연휴양림’, 친환경캠핑체험 ‘청옥산자연휴양림’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가정의 달 5월이다.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가정의 날(15일), 부부의 날(21일), 석가탄신일(25일) 등 각종 기념일들이 줄을 이으면서 나들이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

자녀, 부모들과 함께 떠나거나 부부들만의 오붓한 시간을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한해 중 가장 많다.
‘5월 관광주간(5월1일~14일)’을 맞아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가족들과 숲힐링(치유)을 하면서 즐기기 좋은 곳으로 추천하는 국립자연휴양림 4곳을 소개한다.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충북 청주)=조선시대 대표 석성(石城, 돌로 쌓은 성) 중 하나인 상당산성 자락에 있다. 휴양림에서 산성까지 산책로가 이어져 있어 걷기에 좋다.

국내 국립자연휴양림 중에서도 도시 근교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부모님과 함께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휴양림 내 넓은 잔디구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에 알맞다. 문패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다.

최근 문을 연 산림문화휴양관(598㎡)은 쾌적한 시설로 이용하기 편하다. 1동 14실(5인실 10실, 8인실 4실) 규모로 모든 객실에 가전제품, 취사도구, 침구류 등을 갖춘 최신건물이다.

주변엔 초정약수(椒井藥水, 충북 청주시 초정리에 있는 약수터), 운보의 집(미술관)이 걸어서 1시간 거리에 있는 등 문화관광지들도 많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관계자는 “어버이날엔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을 비롯해 가까운 휴양림에서 온가족들이 치유의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덕암2길 162에 있으며 문의전화는 (043)216-0052.


◆국립검봉산자연휴양림(강원 삼척)=삼척시 원덕읍 임원리 산 1번지에 있는 휴양림으로 해변과 접목해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검봉산은 해발 682m로 재량폭포를 휘몰아 승지골, 천봉, 사금산(1092m), 응봉산(998.5m), 육백산으로 이어지는 산능성 길이는 웅장함을 가늠하게 해준다. 산악자전거(MTB) 매니아들의 도전대상지이기도 하다.

휴양림 내 임도(林道, 산림도로)에선 넓은 동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맑은 날엔 울릉도까지 볼 수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달부터는 하루에 두 번 바다낚시체험프로그램을 무료운영한다. 휴양림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임원항에서 1회 10대까지 공짜로 빌릴 수 있는 낚싯대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

휴양림 주변엔 죽서루, 삼척레일바이크, 해신당공원, 대금굴, 환선굴, 맹방해수욕장, 새천년도로 등이 있어 봄날의 바다와 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장거리운전으로 망설였던 삼척, 관광주간을 맞아 가족과 함께 여유를 갖고 조금은 먼 곳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전화 (033)574-2553.


◆국립낙안민속자연휴양림(전남 순천)=대하소설 ‘태백소설’의 주 무대인 보성군 벌교읍에서 857번 지방도를 따라 북쪽으로 조그만 가면 나오는 금전산(668m) 동남쪽 기슭에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선 관광주간이 시작되는 1일부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민속놀이체험을 할 수 있다.

‘2015년 한국관광 100선’에 들어간 낙안읍성과도 1.4.km 거리에 있어 온가족이 함께 전통놀이를 즐겨볼 수 있다.

2013년 열린 순천만정원박람회장과 순천만생태공원도 자동차로 30분이면 갈 수 있다. 남도지방의 맛 여행은 가족여행의 재미를 더해준다. 송광사, 선암사, ‘사랑과 야망’ 드라마세트장, 고인돌공원 등 주변의 볼거리들이 적잖다.

주소지는 전남 순천시 낙안면 동내리 산3-1번지며 문의전화는 (061)754-4400.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경북 봉화)=경북 봉화군 석포면 대현리 13-64번지에 있는 이곳은 ‘7성급 캠핑장’으로 불린다. 국내 국립자연휴양림 중 유일한 캠핑전문휴양림이다. 청정지역 봉화의 청옥산(1276m)의 800m 지점에 있어 한여름에도 서늘함을 느낄 수 있다.

수령 100년이 넘는 잣나무, 소나무, 낙엽송 등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어 숲 치유를 하기에도 좋다. 캠핑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오토캠핑지로도 인기다. 캠핑장에서 펼쳐지는 밤하늘은 별들로 가득하다.

백천계곡, 현불사, 오전약수터, 불영사, 각화사, 태백산 등 주변 볼거리들이 많아 부모님과 함께 가벼운 짐을 갖고 자연 속에서 캠핑의 묘미를 느껴보기 좋다. 문의전화 (054)672-1051.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