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청래 "정두언 말이 맞아…권성동은 변두리서 귀동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청래 의원. 사진=정청래 의원 트위터(@ssaribi) 캡처

정청래 의원. 사진=정청래 의원 트위터(@ssaribi)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의 발언에 대해 언급했다.

22일 정청래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ssaribi)에 "권성동이 틀렸고 정두언 말이 맞다"는 제목으로 정두언 의원이 발언한 내용이 담긴 기사를 링크했다.
정청래 의원은 "왜 정두언이 맞는가? 정두언은 그걸 알 위치에 있었고 권성동은 변두리에서 귀동냥하는 정도였을테니까"라며 "정두언 승!"이라고 설명했다.

정청래 의원은 지난 21일에도 "이완구 총리는 다언이 병이었다. 결국 자기 말에 자기발이 걸려 쓰러졌다"며 "평소 성격답지 않게 침묵하고 있는 홍준표 지사님, 지금이 성격대로 화끈하게 확 사퇴할 타이밍 입니다. 째째하게 굴지 말고 부디 '상남자'의 모습을 보여주세요"라고 '성완종 리스트'에 거론된 홍준표 경남도지사에게 일침을 가했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는 "박 대통령은 대국민사과 없이 엉뚱하게 정치개혁을 말한다. 자기개혁부터 하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댁들(꼬꼬댁)의 거짓말에 국민들은 질렸다"고 지적했다.
한편 정두언 의원은 21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MB 핵심인사가 성 전 회장 사면을 특별히 챙겼다"고 밝혔다. 그는 "권력을 잡은 인수위가 사면에 관여하지 않았다는 게 오히려 비상식적인 상황"이라며 "법무부는 물론 청와대와도 사면 대상을 사전에 논의한 걸로 안다"고 전했다.

이어 "한번은 핵심 인사가 찾아와 '(공천을 달라는) 성완종을 어떻게 주저앉혀야 하느냐"며 하소연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