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쉽지만 가장 기본적인 '이것'…뭔가 봤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 사진제공=아시아경제 DB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 사진제공=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쉽지만 가장 기본적인 '이것'…뭔가 봤더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미국의 건강 관련 웹사이트 엠디닷컴이 공개한 '뱃살을 뺄 수 있는 습관' 10가지가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다.
첫 번째, 식사 습관을 따져보자=늦은 밤 야식을 즐기거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는 습관이 있는가? 본인도 분명 이런 식습관이 나쁘다는 것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지금 당장 고쳐보자.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간식에도 전략이 필요하다=허기를 참는 것은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당분이나 칼로리가 많은 간식보다는 견과류나 방울토마토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어 좋다.

세 번째, 배고플 때 장을 보지 말자=배가 고플 때 마트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유발할 수 있다. 이때 필요 없는 음식도 카트에 쉽게 집어넣게 된다. 식탐을 덜 느낄 때 절제된 식품 쇼핑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고플 때 장을 보는 것은 피하자.
네 번째, 일반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라=주위에서 권하는 다이어트 식사법에 일희일비하지 말자.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식사법이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해 주기도 한다.

다섯 번째, 음식은 식탁에 앉아 먹어라=음식을 사서 봉투째 서서 먹으면 과식을 유발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그릇에 덜어 먹어야 음식량을 조절하기 좋다.

여섯 번째, 개인 접시를 활용하고 20분을 유지해라=식사 때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하고 위생에도 좋다. 또 우리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 걸린다는 것을 명심하자. 매일 식사를 허겁지겁 먹는 식습관은 뚱보가 되는 지름길이다.

일곱 번째,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자=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 식사 때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여덟 번째, 저녁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해라=저녁을 먹은 후에도 TV 등을 보며 음식을 찾는다면 다이어트는 물 건너 간 것이나 다름없다.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을 정성스럽게 하면 식탐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좋다.

아홉 번째,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라=가장 영양가 있는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 좋다. 간식을 통해 살이 찌면 곤란하다.

열 번째,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자=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바로 아침식사다. 긴 밤의 휴식 후 우리의 몸은 물질 대사 및 하루 에너지를 아침을 통해 얻는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 저녁의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올해는 비키니 입어야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나도 빼고 싶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내일부터 실천한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꼭 해봐야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아침먹기 힘들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