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2분기 중국 UHD TV 점유율 6배로 늘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지 UHD TV 시장 점유율 32.1%로 1위…로컬 제조사 점유율은 85%→56.5%로 감소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가 2분기 중국 UHD TV 시장에서 점유율을 한 분기만에 6배 이상 끌어올렸다.

24일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삼성전자는 중국 UHD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32.1%로 1위를 기록했다. 전 분기 점유율 5.2%에서 6배 가량 성장한 규모다.
뒤를 이어 스카이워스(14.1%), 하이센스(13.3%), 창홍(10.4%), TCL(10%), 콩카(7.5%), 소니(5.4%), 샤프(2.3%), LG전자(1.6%), 하이얼(1.2%)이 2~10위로 집계됐다.

스카이워스, 하이센스, 창홍, TCL, 콩카, 하이얼 등 중국 6대 TV 제조사들의 현지 시장 점유율 합계는 56.5%로 1분기(85%) 대비 28.5%포인트 감소했다.

삼성전자가 보급형에서 프리미엄 제품까지 모든 제품 라인업을 갖추면서 현지 시장 점유율을 크게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 제조사들이 UHD TV 패널을 쓰지만 회로, 부품 구성력이 뒤쳐져 고화질 기술 구현에는 뒤쳐져 점유율이 낮아졌다는 분석도 나온다.
글로벌 UHD TV 시장에서도 하이얼을 제외한 5개 중국 제조사들의 점유율 합계는 27.1%로 1분기(50.7%)에서 절반 가량으로 줄었다. 하이얼은 상위 10위권 내에서 빠졌다.

한편 삼성전자는 중국 내 전체 평판 TV 시장에서는 2분기 11.7%의 점유율로 4위를 기록했다. 하이센스는 15.6%로 1위를 차지했고 스카이워스와 TCL은 각각 14.7%, 12.6%의 점유율로 2~3위로 집계됐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