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비밀병기는 '3C'(영상통화+라인뮤직+커머스)...모바일 포털로 재탄생
라인은 21일 일본 지바현 마이하마 앰피시어터에서 열린 라인 컨퍼런스 '헬로프렌즈 인 도쿄 2013'에서 자체 앱장터인 '라인 웹스토어'를 공개했다.
라인 웹스토어에서는 다양한 방식의 결제 시스템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신용카드 외에도 선불카드, 페이팔, 전자화폐, 휴대폰 결제 등의 다양한 결제방식을 제공한다. 선불카드는 세븐일레븐·패밀리마트 등 편의점에 판매된다.
라인 웹스토어는 일본과 대만에서 9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며 향후 글로벌로 확대할 계획이다. 라인은 지난 2분기 게임·스티커 등 콘텐츠 판매로 111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 "음원과 쇼핑몰 서비스 모두 라인이 진출하기에 장벽이 있는 분야지만 이용자에게 항상 새롭고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진출해 보려 한다"고 말했다.
도쿄=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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