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가수' 신정수PD '파격' 선택? "섭외가수중 신인도 있다"(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정수 PD [사진=MBC]

신정수 PD [사진=MBC]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황용희 기자]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MBC '우리들의 일밤-서바이벌 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의 수장 신종수 PD가 이례적으로 가수 알리(ALi)를 직접 언급해 화제다.

김건모가 탈락되고, 이소라 윤도현 박정현 등 기라성같은 뮤지션들이 참여해 '무한 서바이벌게임'을 벌이고 있는 '나가수'의 수장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신인을 언급하기는 무척 이래적인 일이다.
신PD는 25일 아시아경제와 가진 전화 인터뷰에서 "최근, 눈여겨 보고 있는 가수들이 많다"며 "아직 상대편과 특별한 교감이 없어 언급하긴 이른감이 없진 않지만 사견임을 전제, 양파, 마야, 나윤권, 알리 등이 훌륭한 가수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들가수들은 대부분 다양한 음악적 감성을 가졌고, 뛰어난 가창력도 가졌다"고 언급하면서 "가수 알리는 톡특한 음색과 함께 훌륭한 가창력, 그리고 신인이지만 좋은 가수가 될 수 있는 충분한 자격이 있다. 프로그램입장에선 '보석찾기'의 '감동'을 많은 시청자들에게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재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신PD는 이어 "수많은 가수들을 놓고 섭외를 고민하던 중 가수 알리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런데 지난 금요일에 방송된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그를 보고 이같은 소문이 거짓이 아님을 알게됐다. 무대에서는 자주 보지 못했지만,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을 표현하는 풍부한 감성이 마치 기수 임재범을 연상케 했다. 좋은 가수라고 느꼈다. '여자 임재범'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신PD는 "'나는 가수다'는 누구에게 포커스가 집중되는 프로그램이 아니다. 무대 위에서의 진정성이 묻어난다면, 그것이 진짜 가수다. 새로운 출연자의 무대들이 남아있고 확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지만 다양한 가수들을 적극 검토 중이다."말했다.

'신인인 알리가 '나는 가수다' 출연이 가능한가'를 묻는 질문에 그는 "여러 가능성을 놓고 보고 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통해 느낀 감동의 무게가 지속된다면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충분히 시청자들을 감동시킬 수 있다. 항상 '파격'이 '감동'을 만들어낼 때 프로그램도 감동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그같은 '파격'에 도전하겠다"고 말해 알리 출연여부에 대해 궁금증을 배가시켰다.

'나가수' 신정수PD '파격' 선택? "섭외가수중 신인도 있다"(인터뷰)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또 돌아오는 5월1일에 방송되는 '나가수'에서는 새로운 멤버들이 모두 참여하기 때문에 신선함을 배가할 것이고, 또 프로그램 또한 '탈락'보다는 감동을 만들어내는 쪽으로 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요관계자들은 사실 알리의 출연여부는 제작진들의 회의결과로 결정나겠지만 공중파 음악순위 프로그램 출연이 전무한 상황에도 감성 발라드곡 '별 짓 다해봤는데'가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는 점에서 '출연'쪽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황용희 기자 hee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