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S, 'VJ특공대' 조작의혹 "사실 확인중..확인되면 퇴출 조치할 것"

최종수정 2010.12.20 16:29 기사입력 2010.12.20 11:11

댓글쓰기

KBS, 'VJ특공대' 조작의혹 "사실 확인중..확인되면 퇴출 조치할 것"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KBS 측이 'VJ특공대' 조작 보도에 대해 "보도내용 진상을 확인중이며 연출조작이 확인되면 제작사 퇴출 등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KBS는 20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VJ특공대'의 일부 내용이 연출조작됐다는 MBC의 보도와 관련해, KBS는 정확한 진상을 확인 중이며 보도내용이 사실일 경우 강력한 제재를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KBS는 "'VJ특공대'는 전적으로 외주 제작사가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며, KBS의 담당 PD는 제작 과정에서 연출조작과 관련해 외주 제작 관련자로부터 사전에 아무런 내용을 전달받지 못했다"며 "현재 정확한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이어 "확인 결과 보도 내용이 사실이라면 제작사 퇴출을 포함한 강력한 제재를 할 계획이며, 사실 내용을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알리겠다"고 설명했다.

또 이들은 "외주 제작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인위적 연출 및 인력동원 금지’ 등 프로그램 제작 지침을 철저히 교육해 유사 사례가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MBC '뉴스데스크'는 지난 19일 방송에서 "'VJ특공대' 11월5일 방송분 '특명! 열도를 흔들어라~ 아이돌 일본 점령기'편에 등장한 소녀시대를 좋아하는 일본인 관광객은 유학생과 회사원이었다"며 조작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