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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스마트폰 앱 광고 시장 '출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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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스토어 통해 무료 앱에 광고 도입

SK텔레콤이 T스토어를 통해 배포되는 무료 앱에 광고를 넣을 수 있도록 관련 플랫폼 개발에 나섰다.

SK텔레콤이 T스토어를 통해 배포되는 무료 앱에 광고를 넣을 수 있도록 관련 플랫폼 개발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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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SK텔레콤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광고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T스토어를 통해 배포되고 있는 무료 앱에 광고를 도입해 개발자들과 수익을 나눈다.

31일 SK텔레콤 (대표 정만원)은 자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T스토어에서 제공되는 무료 앱에 광고를 넣을 수 있도록 플랫폼 개발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이 개발하고 있는 플랫폼은 애플이 서비스 중인 아이애드(iAD)나 구글이 인수한 애드몹(Admob)과 유사한 형태로 개발되고 있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개발자들은 앱 개발시 다운로드 당 과금이 가능한 유료로 배포하거나 SK텔레콤이 제공하는 무료 광고를 삽입해 광고 수익을 나눠 가질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현재 T스토어를 통해 배포되는 안드로이드용 앱은 총 4만5000개 중 80%에 달하는 3만6000개로 집계된다. 무료 앱을 통해서도 수익 창출이 가능해질 경우 국내 개발자들의 앱 개발 열기도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아직 서비스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앱 제작사와 함께 수익을 나누기 위해 T스토어 자체적으로 앱 광고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며 "광고 외에도 앱 개발자들이 수익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T스토어를 KT, LG유플러스 등 경쟁사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개방하고 있다. 현재 윈도모바일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은 통신사와 상관없이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9월 중 타사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에게도 T스토어를 개방할 방침이다.

T스토어의 해외 진출도 적극 모색중이다. 중국 및 동남아 등 SK텔레콤이 해외 진출 교두보로 삼고 있는 지역에 T스토어를 서비스해 국내 우수 개발자들과 함께 외화벌이에 나설 계획이다.



명진규 기자 a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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