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날, 휴대폰에서 홈쇼핑제품 구매 솔루션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다날(대표 박성찬)은 휴대폰만으로 케이블TV 홈쇼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자동 주문'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모바일 자동 주문'은 ARS 상담원 통화 없이 휴대폰만으로 케이블 TV 홈쇼핑 광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홈쇼핑 광고 화면에 뜬 주소로 휴대폰 모바일웹으로 접속하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 한 후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기입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특히 '모바일 자동 주문'은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자신의 휴대폰으로 구매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주문이 몰리는 특정 시간대에도 소비자는 신속하게 결제를 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상담원 통화 불가 및 지연으로 잠재 구매 고객의 구매포기로 인한 매출감소, 고객 클레임 등의 건수를 줄일 수 있어 이익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다날 '모바일 자동 주문' 솔루션은 케이블TV 총판 전문 업체인 얌엔터테인먼트(대표 원철연)를 통해 서비스 된다. 얌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자동 주문' 런칭을 기념해 오는 8월30일까지 '모바일 자동 주문'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3%를 특별할인 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날 결제사업본부 이석환 본부장은 “최근 케이블 TV 홈쇼핑 광고 시장의 트렌드가 기존의 보험상품에서 실물상품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케이블 TV 홈쇼핑 광고에서 판매되는 실물 상품의 가격이 주로 3~10만원 선으로 책정돼 있어 휴대폰결제가 홈쇼핑 광고의 새로운 구매 수단으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얌엔터테인먼트 원철연 대표는 “향후 3년 안에는 우리나라의 쇼핑 패러다임이 모바일 중심으로 바뀔 것이며 이는 일본의 모바일 쇼핑 경우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밝혔다.



조성훈 기자 sear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