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요즘' 소셜게임 서비스 본격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외 인기 게임 한자리에"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최근 스마트폰 활성화로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시장이 확대되면서 다음의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요즘'이 인기 소셜게임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요즘(http://apps.yozm.daum.net)'을 통해 국내 소셜게임 뿐 아니라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해외 인기 소셜게임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요즘’은 기존 ‘햄토리’, ‘병아리헬프’ 등과 같은 플래시 게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접목시킨 적이 있지만, 주요 소셜게임사와의 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소셜게임을 서비스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새롭게 선보일 소셜게임은 고슴도치플러스의 ‘해피타운’, ‘해피아이돌’을 비롯해 일본 게임온의 ‘GO!마이리조트’ 등 국내외 유명 소셜게임이다.

고슴도치플러스 ‘해피타운’은 이용자가 도시의 설계자가 돼 나에게 주어진 공간에 건물을 지으며, 주민만족도를 높이고 임대료 수익을 얻는 게임이다. ‘해피타운’은 특히 환경지수를 도입, 환경까지 고려하도록 해 게임의 묘미를 잘 살리고 있다.
‘해피아이돌’은 이용자가 연예기획사의 사장이 돼 연습생을 훈련시켜 스타로 키우는 새로운 형태의 소셜게임이다. 또한 일본 게임온의 ‘GO!마이리조트’는 리조트를 만들어나가는 형태의 소셜 게임이다.

다음은 고슴도치플러스 ‘해피타운’을 시작으로 7월 중 일본 게임온의 ‘GO!마이리조트’, 고슴도치플러스 ‘해피아이돌’ 등 3종의 신규 게임을 순차적으로 론칭한다. 이어 소프트맥스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아이엔젤’ 등 국내외 유명 소셜 게임사의 제휴를 통해 연말까지 약 10여 종의 게임을 지속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음은 소셜게임을 요즘뿐만 아니라 카페, 블로그의 지인들을 초대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요즘을 비롯한 카페, 블로그 등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자들의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 신종섭 커뮤니티·동영상 SU장은 “‘요즘’을 통해 국내외 인기 소셜게임을 도입함으로써 국내 소셜게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소셜게임 플랫폼으로서 위치를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NG(Social Network Game)는 일반 게임과 달리 인맥 네트워크를 활용해 게임을 진행한다. 온라인 친구관계를 기반으로 이뤄지므로, 일반 웹게임이나 플래시게임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