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 '별들의 전쟁' 4월 음반 판매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범자 기자]비(정지훈)가 '별들의 전쟁'으로 불렸던 4월 음반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천안함 침몰 사고로 인한 음악·예능 방송의 결방 여파로 절대적인 음반 판매고는 크게 떨어져 4월 가요시장 위축을 실감케 했다.

1일 오전 음반 판매 조사 사이트 한터가 발표한 4월 월간차트(4월1~30일)에서 비의 스페셜앨범 '백 투 더 베이직(Back To The Basic)'이 2만9107장으로 1위에 올랐다.
지난달 7일 '널 붙잡을 노래' '힙 송' 등이 수록된 스페셜앨범으로 2년만에 컴백한 비는 이로써 4월 가요계 왕좌로 등극했다.

하지만 비가 기록한 판매량은 평소 월간차트 1위의 판매고에 크게 못미치는 수준으로 천안함 사태로 인한 가요계의 '잔인한 4월'을 입증했다. 2010년 1월부터 3개월 연속 음반 판매 정상을 차지한 소녀시대는 1월 4만8000여장, 2월 5만6000여장, 3월 3만5000여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2위는 역시 2년만에 비와 함께 돌아온 이효리가 차지했다. 이효리의 '에이치.로직(H.Logic)' 판매량은 1만3824장이다. 음원 유출 사고를 겪은 이효리는 지난 13일 정규 4집 앨범을 발매했지만 음악 방송 결방 등으로 컴백한 지 무려 17일 만인 지난 30일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첫선을 보였다.
소녀시대 '오!(Oh!)'의 리패키지 앨범은 9868장으로 3위에 올랐다. 소녀시대는 지난 1~3월 월간차트에서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고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은 4월 월간차트에서도 3위에 오르는 힘을 발휘했다. 소녀시대는 오는 2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활동을 접은 뒤 하반기 해외 프로모션에 주력할 계획이다.

지난 19일 발매한 2PM의 'Don't Stop Can't Stop(8483장)'은 4위, 비스트의 'Shock Of The New Era(5808장)'는 5위에 랭크됐다.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