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컴즈, 3천만 회원기반 SNS 서비스 '커넥팅' 띄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HN '미투데이' 정면 겨냥, 업계 SNS 지도 바뀐다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가 3000만명의 회원을 기반으로 한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커넥팅'을 선보인다. 싸이월드, 네이트 블로그, 네이트온 메신저 등 기존 SNS 서비스와의 연계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15일 관련업계와 SK커뮤니케이션즈에 따르면 싸이월드와 네이트온, 네이트 블로그 회원들을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 블로그 '커넥팅'이 이번 주 부터 서비스될 예정이다.
SK컴즈 관계자는 "아직 정식 서비스 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해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관련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업계는 SK컴즈가 보유한 싸이월드 2천500만 회원, 네이트온 3천만 회원이 '커넥팅'을 이용하게 될 경우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국내 트위터 사용자가 20만명을 넘어서고 NHN의 미투데이 가입자가 100만을 넘어선 현재 '커넥팅'이 서비스될 경우 바로 국내 1위 SNS 서비스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커넥팅'은 SK컴즈가 보유한 다양한 사용자들을 하나로 묶고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에 가장 큰 초점을 맞췄다.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에 기존 SK컴즈가 보유한 각종 솔루션들을 연계시킨다.
싸이월드에서 일촌 등록을 하거나 네이트온에서 친구 추가를 하면 '커넥팅'에서도 반영돼 서로 마이크로블로그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 네이트와도 연동된다.

외형상은 트위터 보다는 미투데이에 가깝다. 올린 글에 댓글을 달 수 있게 지원하고 사진도 주고받을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커넥팅' 서비스는 빠르면 이번주, 늦으면 다음주부터 일반에게 공개된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NHN의 미투데이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트위터가 30∼40대 직장인 위주로 사용자층이 형성되고 있는 반면 미투데이는 10∼20대 청소년, 대학생 층이 두텁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싸이월드와 네이트온을 더하면 중복되는 회원수를 제외해도 3천만명 이상이 돼 사실상 SK컴즈가 커넥팅 서비스를 시작하면 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클 것"이라며 "트위터와 NHN의 미투데이를 누르고 바로 업계 1위 SNS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