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돌 물렀거라' Ab에비뉴, 언터쳐블 약진 매섭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용희 조범자 기자]걸그룹 등 아이돌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게 약진하는 그룹이 있다.

바로 2010년 발라드 최대어인 Ab에비뉴와 힙합듀오 언터쳐블이 주인공. 이들은 댄스 가요의 대세 속에서도 발라드와 힙합으로 대중가요의 틈새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이들은 아이돌 그룹의 압도적인 공세에 조용히 묻히기 보다는 자신들만의 고유 영역을 구축하며 팬들과 교감,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정통 발라드를 표방하고 있는 Ab에비뉴는 디지털 싱글 곡 'Love For 2'의 타이틀 곡 '사랑 둘이서…'가 이달 초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사이트 싸이월드에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최근엔 각 포탈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도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사랑 둘이서…' 뮤직비디오가 KBS2 '해피선데이'의 '1박2일'과 KBS2 '해피투게더', MBC '무한도전',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2' 등 인기 예능 프로에서 방송되며 시청자들에게 성큼 다가갔고, MBC '세바퀴'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끼와 열정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Ab에비뉴는 또 오는 14일엔 설날 특집 SBS '인기가요'에서 50여 오케스트라와 함께 무대에 오른다. 장엄한 오케스트라의 선율로 정통 발라드의 매력을 한껏 뽐낼 예정이다.

언터쳐블의 최근 활약도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껏 부풀리고 있다.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인 '가슴에 살아'가 9일 온라인 커뮤니티사이트 싸이월드 실시간 인기곡 순위에서 2AM을 누르고 1위를 기록한 것. 앨범 발매 5일만의 쾌거다.

뿐만 아니라 도시락, 멜론, 엠넷 등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아이돌 그룹에 정면으로 맞서 위풍당당한 기세를 보이고 있다.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나르샤가 피처링에 참여한 이 곡은 특히 대중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흡수한 끝에 이뤄낸 성과여서 힙합계에선 새로운 트렌드가 될 전망이다.

가요 관계자들은 "아이돌 그룹이 득세하는 요즘 갓 데뷔한 신인들이, 그것도 댄스가 아닌 정통 발라드와 힙합으로 매우 의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며 "가요계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황용희 기자 hee21@asiae.co.kr
조범자 기자 anju1015@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