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韓홍보전문가 서경덕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가수 김장훈과 함께 세계적인 일간지에 독도 광고를 게재해 화제를 모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자전 에세이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종이책 펴냄)을 출간했다.

서 교수는 “외국에서 바라보는 한국의 현재 위상을 한번 되돌아보고 특히 다음세대 후배들에게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시대에 있어 해외를 향해 더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책을 발간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자전 에세이에는 평범한 대학생이 배낭여행을 통해 한국 홍보 전문가가 되기까지의 과정, 한국 홍보 활동을 하면서 겪었던 여러 일화들, 오늘날 젊은이들에게 들려주는 조언 등이 담겨 있다.

특히 그는 책에서 한국의 대외적인 홍보에 있어서 정부, 기업, 학계, 민간이 함께 어우러질 때 국가 홍보도 잘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들을 연결하는 진정한 '연결자'가 되고 싶다는 바람도 전했다.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는 서 교수는 "지금 현재 세계를 리드하는 민족은 유대인과 화교인데 우리의 한민족이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그날까지 이런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한민족 네트워크의 중요성도 책에서 강조했다.
책에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자주하는 편인데 직업보다 직장을 선호한다.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생각해 직장보다 직업에 대한 고민과 투자가 이뤄졌으면 한다. 한 우물을 파다보면 언젠가 빛이 올 날이 있기 때문이다"라며 요즘 일자리 때문에 고민하는 후배들을 위한 조언도 담겨있다.

서 교수는 5년 전부터 한글을 알리는 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설치미술가 강익중 씨의 한글작품을 기증받아 프랑스 파리의 유네스코 본부, 이라크 자이툰 도서관 등 세계 여러 기관에서 상설전시를 이끌어 냈고 특히 뉴욕현대미술관(MoMA), 미국자연사박물관 등에 한글 안내서를 비치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안중근의사 의거 100주년을 맞아 가로 30m, 세로 50m의 대형천 위에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레바논 등을 다니며 손도장 찍기 프로젝트를 실시해 '안중근 손도장 걸개 그림'을 완성해 많은 화제를 뿌리기도 했다.

또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에 독도, 동해, 위안부, 고구려 등 국가적 이슈를 광고로 만들어 게제해 큰 화제를 불러 모았고 최근 몇년간 세계적인 미술관과 박물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하기도 했다.

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