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故 이정화 여사 영결식 “편히 쉬소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겸양과 자애의 삶 가슴속 아로새기고…”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 "근검ㆍ절약ㆍ겸손 등을 몸소 실천하며 화려한 삶이 아닌 수수하고 소박한 삶을 살았던 이 여사가 가슴 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다"
현대ㆍ기아자동차 정몽구 회장의 부인 고(故) 이정화 여사의 영결식이 지난 10일 오전 현대아산병원에서 엄숙한 분위기 속에 거행됐다.

영결식은 고인의 약력 소개와 생전 모습이 담긴 영상 상영 등의 순서로 약 40분간 진행됐다.

고인의 어렸을 때 모습부터 정 회장과 연예해서 결혼하기까지의 모습 등이 담긴 영상을 보던 정 회장은 끝내 눈물을 보였으며 옆에 있던 정의선 부회장 역시 눈시울을 붉혔다.
추모사는 고인과 친분이 두터운 이화여대 피아노과 장혜원 명예교수가 맡았다.

장 교수는 "얼마든지 화려하게 살 수 있었지만 소박한 삶을 산 고인은 검소함을 자녀들에게 가르친 강한 어머니이자 스승이었다"며 "잊지 못할 친구여, 친구의 겸손함은 모두의 가슴에 남을 것이니 근심 내려놓고 편히 잠들라"고 말했다.

한편 영결식 이후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선영으로 이동한 장례행렬은 고유제와 하관, 성분제로 이어지는 의식을 진행했다. 고인은 고 정주영 명예회장과 변중석 여사가 잠든 곳 아래 뭍혔다.

지난 8일부터 사흘간 치러진 장례식에는 이명박 대통령의 영부인 김윤옥 여사, LG그룹 구본무 회장, SK그룹 최태원 회장 등 각계 주요 인사 5900여명이 조문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