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야나두 AI 트레이닝이 뭐길래?”…수강생 실제 후기 공개

최종수정 2021.02.04 10:36 기사입력 2021.02.04 10:36

댓글쓰기

에듀테크기업 야나두가 인공지능(AI) 트레이닝 기능을 기반으로 한 ‘야나두 2.0’ 버전을 선보였다.


야나두 2.0 버전은 모든 강좌에 AI 트레이닝 기능을 적용해 고도화하고, 학습패턴 분석 결과를 활용한 자동 학습 큐레이션 기능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는 기존의 야나두 앱을 개선한 것으로 홈트레이닝, 맞춤형 강의 등을 더욱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야나두 2.0의 AI 시스템은 배운 문장을 까먹지 않도록 음성 트레이닝 기능부터, 습관 형성을 위한 스터디 알람까지 야나두의 영어성공 5단계 원리가 적용돼 있어 학습자가 조금 더 쉽게 완강할 수 있도록 한다.

“야나두 AI 트레이닝이 뭐길래?”…수강생 실제 후기 공개

이 가운데 야나두 강의를 수강 중인 모델 이영은, AI 트레이닝을 통한 학습으로 ‘영알못’(영어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에서 ‘영어실력자’로 거듭났다고 밝혔다. 이영은 “네이버 밴드 앱을 통해 매일 주어지는 주제에 따라 녹음 댓글로 참여하고, 야나두 코치에게 직접 첨삭을 받는 1:1 보이스 케어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영이 밝힌 1:1 보이스 케어 시스템은 기수별로 진행되는 야나두만의 특별 시스템이다. 같은 기수 회원가 유대감을 형성해 상호 응원이나 독려가 가능하고,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어 긍정적인 후기들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야나두 관계자는 “AI 트레이닝을 기반으로 한 야나두 2.0은 수강생들이 더욱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음성 트레이닝의 경우 학습자의 음성을 듣고 AI가 곧바로 영어 발음 및 억양을 첨삭해주는 서비스인 만큼 혼자서도 전문적인 스피킹 연습이 가능,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야나두는 설 연휴를 앞두고 역대급 세일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야나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