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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메타버스에 모빌리티 경험 허브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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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자동차가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공간에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허브(RENAULT KOREA-Hub)'를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르노코리아허브는 올 가을 본격 운영을 목표로 하는 더 샌드박스의 두 번째 케이버스(K-verse) 자리에 위치한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번 두 번째 케이버스 랜드 세일의 부제는 '한류 라이징'이다.

국내 완성차 중 최초로 더 샌드박스에 조성되는 르노코리아허브는 나만의 디자인을 담은 차량 개발, 자동차와 함께하는 흥미로운 일상 등 자동차를 중심으로 다양한 경험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또한 복셀(Voxel) 형태로 구현된 르노코리아 차량 전시와 함께 르노코리아만의 특별한 기술, 디자인 철학, 각 차량들에 담긴 다양한 스토리 경험을 소개한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고객들의 모빌리티 경험을 디지털라이프와 연결하는 르노코리아의 프로젝트는 향후 AI 기술과의 결합 등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타버스 공간에 조성된 르노코리아허브[사진=르노코리아]

메타버스 공간에 조성된 르노코리아허브[사진=르노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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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는 고객들의 실제 모빌리티 환경과 디지털라이프를 연결하는 작업을 '디지털 여정(Digital Journey)'으로 이름 붙였다. 지난해 10월 첫 프로젝트로 메타버스에서 나만의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 NFT로 발행하는 'Create Your Epic Car' 캠페인을 진행했다. 11월에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춰 메타버스 공간에서 신차를 경험하는 메타 언팩트(Meta Unpacked)를 개최했다.

올해 들어서는 서울모빌리티쇼 르노 익스피리언스(R:Xperience)존, 강남 신세계 팝업 인 서울 등에서 르노코리아의 커넥티비티 서비스 카페이먼트 체험을 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AI 아바타 체험존, create your SM6 캠페인존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디지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AI 기술로 나만의 SM6를 새롭게 창작해 NFT로 만드는 'create your SM6'의 경우 5월 캠페인 기간 동안 약 2만 건 가까운 고객 참여를 기록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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