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건설·SK에코플랜트, '문화자이SK뷰' 4월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746가구 중 1207가구 일반분양
도보 5분 거리에 동문초 위치
반경 2㎞ 이내에 13개 초·중·고
20년 만에 대전 중구에 대단지 공급

GS건설이 SK에코플랜트와 대전에 1746가구 규모의 '문화자이SKVIEW'를 4월 분양한다.


문화자이SKVIEW 조감도(사진제공=GS건설)

문화자이SKVIEW 조감도(사진제공=GS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문화자이SK뷰'는 GS건설과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이 대전 중구 문화동 문화8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아파트다. 지하 3~지상 최고 34층, 19개 동, 전용면적 39~123㎡ 1746가구로 건립된다. 일반분양분은 전용 52~84㎡ 1207가구다. 입주는 2027년 하반기 예정이다.

문화자이SKVIEW는 우수한 교육 환경,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여건과 특화 커뮤니티가 돋보이는 단지다. 단지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동문초등학교가 있고, 글꽃중, 동산고 등 명문 학교도 대중교통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반경 2㎞ 이내에 13개의 초·중·고교가 있고 대전 최대 규모의 공공도서관인 한밭도서관이 단지와 가깝다.


단지 인근에 국도 4호선과 유등로가 있어 대전 시내는 물론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KTX 서대전역은 차로 약 5분 거리다. 생활 인프라도 양호하다. 차량 약 6분 거리에 코스트코,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근린생활시설이 있고 충청권 최대 규모 3차 상급종합병원인 충남대학교 병원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특화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조성된다. 인근 단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YBM영어도서관이 들어선다. 이외에도 다목적체육관, 카페테리아, 게스트하우스 등 지역 내 희소성 높은 시설과 함께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골프연습장, 실내놀이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문화자이SKVIEW는 대전 중구에 20년만에 들어서는 1,500가구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라며 “GS건설 자이(Xi)와 SK에코플랜트의 SK VIEW가 협력해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일대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상품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