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나스미디어, OTT 광고대행 본격화에 AI 활용 기대…목표가 ↑"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H투자증권은 나스미디어 에 대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광고 대행 본격화와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등을 통한 매출 성장 여력이 높다고 20일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며 목표주가는 3만2000원으로 상향했다.


나스미디어는 2000년 설립된 국내 취급고 1위의 KT 계열 디지털 미디어렙사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광고경기 회복세가 예상보다 더딘 와중에도 나스미디어는 시장 대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라며 "넷플릭스와 티빙 등 주요 OTT들이 광고요금제 활용을 본격화한 만큼 방송광고 시장의 파이 일부가 디지털광고로 넘어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공개될 AI 활용 광고 서비스가 가져올 중장기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고 덧붙였다.

그는 "넷플릭스의 광고요금제는 2022년 말 도입됐지만, 계정공유를 하는 경우와 비교하면 실질적인 가격 메리트가 없었던 탓에 국내 이용자에게 외면받았다"며 "이로 인해 광고대행 독점 사업자로서의 이점이 지금까지 부각되지 못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초 넷플릭스는 국내에서도 계정공유 단속을 본격화했다"며 "미국 시장의 사례에서 계정공유 단속 이후 광고 요금제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했던 것을 고려하면 국내에서도 유사한 흐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즉 넷플릭스로의 광고대행 물량 역시 급격히 증가할 가능성 높으며 오는 하반기에 관련 수혜가 실적에 드러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