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동성화인텍, 증설로 실적 성장 전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증권은 동성화인텍 에 대해 지난해 증설로 인해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고 25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매수'와 목표가 1만7000원을 유지했다.


SK증권은 지난해 4분기 동성화인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402억원과 13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이다.

한승한 SK증권 연구원은 "영업이익의 경우 핵심 원재료 가격의 안정화 및 환율 상승, 상대적으로 마진이 높은 반제품 제품의 비중 확대 및 고마진 호선 매출 비중 확대 효과에 따라 컨센서스를 상회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출액의 경우 국내 조선소의 타이트한 건조 일정으로 인해 보냉재 납품 물량이 기존 예상보다 약 2~4 주 지연되며 컨센서스를 하회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SK증권은 동성화인텍이 액화천연가스 운반선(LNGC) 생산 캐파 확보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 연구원은 "지난해 3분기 기준 동성화인텍은 기존 20~25척의 LNGC 보냉재 생산 캐파를 확보했다"며 " 이번 추가 증설을 통해 올해 3분기 기준 연 30척까지 확대될 예정으로 올해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10% 이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3분기 기준 이미 약 2조3000억원 규모의 수주잔고가 쌓여 있는 상황이기에 최근 캐파 증설에도 불구하고 국내 조선소향 물량 생산만으로도 납품이 타이트한 상황"이라며 "Mark-III 타입을 채택

한 중국 조선소들의 발주 물량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며, 이에 따른 매출원 확대는 배제하는 것이 맞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30척 캐파 확보에 따른 탑라인 성장과 함께 단가 높은 2022년 하반기와 지난해 수주분이 납품돼 본격적인 이익 개선 효과가 나타날 예정"이라며 "또 MDI와 더불어 올해 하반기부터는 목재가격 안정화에 따라 매출과 이익 모두 증가하는 모습이 보여줄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