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마켓코리아, 해외 사업개발 전문가 영입…미국 산업단지 개발 박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마켓코리아 가 삼성 출신 해외 사업개발 전문가를 영입하며 미국 텍사스 산업단지 개발 사업에 본격적인 박차를 가한다.


그래디언트 자회사 아이마켓코리아는 미국 텍사스 산업단지 개발사업의 매니징 디렉터(Managing Director)로 삼성전자 출신의 박남호 씨를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마켓코리아는 해외 사업을 전담한 경력이 있는 글로벌 사업개발 전문가를 영입함으로써 미국 산업 클러스터 ‘테일러 테크놀로지 파크(Taylor Technology Park)(가칭)’의 개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박남호 매니징 디렉터는 캘리포니아주립대 및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삼성전자 오스틴 반도체 CFO와 삼성디스플레이 중국 쑤저우 법인장으로 근무했다. 한양이엔지 경영총괄 사장을 역임했다.


아이마켓코리아 관계자는 "내년부터 본격화되는 미국 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전문적인 전략 수립?추진 적임자로서 해야 할 역할을 기대한다"며 "미국 텍사스에 진출하는 것을 희망하는 반도체, 전기차, 이차전지 관련 기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산업 클러스터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마켓코리아의 ‘테일러 테크놀로지 파크’는 아이마켓코리아가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하고 있는 대규모 산업 클러스터다. 산업단지 조성 및 운영을 위해 아이마켓코리아는 올해 상반기까지 총 26만평 규모의 부지를 매입했다. 개발 계획을 수립하며 입주 기업과 투자 기업을 유치 중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