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밀리의 서재, 매달 '밀리로드' 작가 10명에 100만원씩 지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밀리로드가 작가님을 밀어주리’ 정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밀리로드’는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집필하고 공개할 수 있는 창작 플랫폼으로, 베타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400편 이상의 작품이 등록됐다.

밀리의 서재, 매달 '밀리로드' 작가 10명에 100만원씩 지급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산 이벤트에 지급하는 창작지원금은 5000만원 규모다. 매월 마지막 날, ‘월간 밀어주리 TOP 10’작가를 선발해 1인당 창작 지원금 100만 원을 지급한다. 연재작 중 독자로부터 가장 많은 '밀어주리'를 획득한 작가를 선정한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출간사업본부장은 “밀리로드를 통해 작가 데뷔와 창작 활동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면서 재능을 갖춘 다양한 작가 발굴에 희망이 보이고 있다”며 “’작가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슬로건처럼 자유로운 창작 환경을 조성하고, 작가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슈퍼 IP를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리의 서재는 ‘밀리로드’ 베타 서비스로 확보한 우수 지적재산(IP)와 콘텐츠를 KT그룹과 적극 협업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IP, KT그룹의 콘텐츠 제작 인프라와 역량을 통해 영상화 작업 등을 고려하고 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선정적 퍼포먼스 논란' 가수 화사 공연음란죄 무혐의 팬들이 트럭시위하고 지면광고까지…김호중에게 무슨 일이 재혼 전제 교제 중 만남 기피하면…돌싱남 "어장관리 중인가"

    #국내이슈

  • "내 아들 보여줘" 머스크와 세 자녀 낳은 가수, 친권 확인 소송 "여학생 60여명 '사지마비' 증세 나타나"…의문의 괴질 발병한 케냐 방콕 총기 참사 용의자는 14세 소년…"비디오게임 중독"

    #해외이슈

  • "탕!" 소리에 아수라장…한국인BJ 방송 중 우연히 담긴 태국 총기참사 조민 "성형 한 군데도 안 했다…정치엔 관심 없어" [포토] 추석, 설레는 고향길

    #포토PICK

  •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제네시스 GV80, 실내 싹 바뀐다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한센병 환자들의 어머니 마가렛·마리안느 간호사 [뉴스속 용어]美 의회 뒤흔든 ‘프리덤 코커스’ [뉴스속 인물]美 역사상 처음으로 해임된 하원의장, 케빈 매카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