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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고성군, 공무원들 악성 민원 현장 대응력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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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경남 고성군이 군청 열린민원과 내에서 특이 민원 대응을 위한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지난 5월 31일 이뤄진 훈련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현장 대처 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경남 고성군이 군청 열린민원과 내에서 특이 민원 대응을 위한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경남 고성군이 군청 열린민원과 내에서 특이 민원 대응을 위한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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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이 공무원에게 폭언·폭행하는 상황을 가정해 ▲특이 민원의 진정 및 중재 시도 ▲민원인 사전고지 후 녹음·녹화 ▲민원실 내 비상벨 작동 ▲피해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청원경찰과 함께 가해 민원인 제압 및 출동 경찰 인계 등 공직자 민원응대 메뉴얼에 따라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유정옥 열린민원과장은 “폭언과 폭행 등의 위법행위는 민원담당 공무원뿐만 아니라 방문 민원인들에게 불안감을 조성하고, 민원처리 효율성을 떨어트리는 등 많은 불편을 초래한다”며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해 군민들께 안전하고 효율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돌발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본청 민원실과 읍·면 민원부서에 휴대용 보호장비를 보급했다. 사건 발생 즉시 경찰이 출동할 수 있도록 경찰서와 연결된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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