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또래 여성 살해 시신훼손한 20대女 얼굴 공개되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앱에서 만난 20대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여성의 신상 공개 여부가 오는 6월 1일 결정된다.


부산경찰청은 살인·사체유기 혐의를 받는 A씨에 대한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를 이날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위원회 개최 시각과 장소, 위원 명단 등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현행법상 범죄 사안이 중대하면 경찰은 피의자 신상을 공개할 수 있다.


빈 캐리어를 끌고 자신의 집을 나서는 A씨의 모습.[이미지출처=부산경찰청]

빈 캐리어를 끌고 자신의 집을 나서는 A씨의 모습.[이미지출처=부산경찰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6일 오후 6시께 아르바이트 앱에서 학부모인 척 과외 교사를 구한다며 20대 여성 B씨에게 접근해 흉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B씨의 사체를 훼손한 뒤 여행용 가방에 담아 지난 27일 오전 3시께 택시를 타고 경남 양산 호포역과 물금역 사이에서 내린 뒤 인근 낙동강변 풀숲에 시신과 가방을 버렸다.

당시 가방에 혈흔이 묻어 있는 것을 본 택시 기사가 새벽 시간 인적이 드문 곳에 세워달라는 것을 수상하게 여겨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캐리어에서 사체 일부와 B씨의 신분증을 확인하고 당일 오전 6시께 A씨를 긴급체포했다. 나머지 시신은 B씨의 집에서 발견됐다.


부산지법은 지난 29일 A씨에게 도주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했으며 A씨는 현재 경찰서 유치장에서 조사받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